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HOME < 예방접종 부작용 < 부작용 사례



 

수두 백신 부작용 사례

  수두접종 3일 지나서 열 나고 두드러기 같은 것이 목뒤 엉덩이 발 등에 돋았습니다. 처음 몇시간은 열이 나고 38도를 넘 39도를 왔다갔다했으며, 4시간 후부터 목뒤 엉덩이사이 등 군데군데 두드러기같은 것이 부어올랐으며 이마에도 이마반을 차지할만큼 부어있었습니다. 이런 두드러기는 몇시간이 지나면 사라졌으며 한쪽눈이 심하게 부은적도 있었습니다. 열은 3-4일 지속되었구요.
  일본뇌염접종 일주일 후에 수두을 맞았습니다. 며칠 후부터 감기처럼 앓더니 걷지를 못하는 거예요. 감기치료만 열심히 하다가 차도가 없어서 대학병원에 갔더니 가와사키라는 병이니 입원을 하라는 겁니다.
  수두접종도 6일째 되는 날 새벽에 높은 열은 아니었지만 열이 나더군요. 지금까지 열난 적이 없었기에 당황스러워서 다음날 병원갔더니 목감기라고 해서 약 처방 받고 왔어요.열은 떨어지고 감기 증상이 변하더군요. 콧물이 나고 기침도 하게 되고. 3일 뒤에 기침을 심하게 하다가 저녁에 먹은 이유식을 다 토했습니다. 다음날 아침에 먹은 분유도 토하구요.
 수두주사 다음날 아가가 39도가 넘는 열이 2시간 지속되어 일요일도 하는 전문소아과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열이 3시간만에 다음날 퇴원을 했는데 그날 밤 3시에 다시 39도가 넘는 열이 찾아왔습니다. 다시 입원했고, 해열제가 주어지는 그 순간만 열이 떨어지는 나날이 지속되다가, 열이 내리고 백혈구 수치가 현저히 떨어져 위험한 상태가 되어 대학병원에 입원했습니다.
  16개월 된 아이에게 홍역과 수두를 한꺼번에 맞췄습니다. 정확히 일주일째 되던 날 밤부터 열이 나기 시작하더니 목에서 쇳소리가 나는 기침을 하더군요. 열이 40도 가까이 오르는 바람에 너무 놀라 응급실로 달려갔는데 바로 해열제를 먹이려고 하더군요. 응급실에서 처방받은 기침약만 먹이고 소아과에 바로 데려가지 않았습니다. 한 이틀 지나니까 밥도 안 먹고 짜증을 내더군요. 소아과에 갔더니 중이염이랍니다. 응급실에서 분명히 귓속도 들여다봤었는데 그 때는 그런 말이 없었거든요. 또 하나 나타난 증상, 아토피입니다. 아이 다리에 작은 부스럼 같은 게 보이더니 기저귀를 갈아줄 때마다 조금씩 넓게 퍼져있는 게 보이는 겁니다. 가려운지 바지만 벗기면 마구 긁구요. 지금은 정말 심해졌습니다.
  수두주사 맞고 새벽부터 고열로 힘들어 하네요. 아침에 병원 가서 약받고 먹였는데도 열이 40도를 넘어 병원에 가니 주사 맞고 울다가 이제 잠이 들었어요. 너무 속상해요. 요며칠 밥도 잘먹고 정말 잘놀던아이였는데. 우리 아이 어쩌죠. 이제 해열제도 듣지도 않아요. 설사까지 수시로 하니, 너무 너무 안 쓰러워요.
  수두예방접종을 했는데 일주일뒤에 구내염이 걸리더군요. 구내염이 끝날 무렵부터 누런 콧물 누렇다는 표현보다 더 진한 농 같은 콧물이 계속 나옵니다. 완전 끈적끈전합니다. 소아과에서는 항생제와 소염제를 바꿔가며 먹이는 중인데 급성축농증이라네요. 기침도 없는데, 답답하니 보채는게 심해졌구요.
  수두접종 3일 후부터 열이 나더니 지금까지 낮에는 괜찮다가 밤만 되면 40도 정도 되는 고열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약 먹으면 괜찮겠지 하고 넘겼던 게 벌써 4일 째구요. 목이 좀 부어있지만 이것 때문에 열이 오래 갈 수는 없다고 해서 바로 큰병원에 가서 각종 검사를 했습니다. 어제 병원 다녀오고 4시 정도부터 40도의 고열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5시 정도에 약 먹였더니 땀 푹 흘리고 일어나 열이 떨어져서 괜찮을 줄 알았습니다. 마지막 11시에 약 먹일 때까진 괜찮았는데 새벽 3시가 넘어서 다시 39도 전후의 고열이 났습니다. 아침에 재 보니 38도 전후입니다. 고열이 5일째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안예모 사이트맵

안예모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