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HOME < 예방접종 부작용 < 부작용 정보

 

MMR 백신 부작용 사례

작성자:     작성일시: 작성일2012-12-18 15:16:16    조회: 4,670회    댓글: 0
  MMR 예방접종과 수두 예방접종을 양쪽 어깨에 하나씩 맞았습니다. 며칠뒤 업고 청소하는데, 갑자기 등에서 자는 아이모습이 보고 싶더라구요. 거울로 아이를 보니 코피가 나더라구요. 아무 이유없이 자는 아이 코에서 코피가 나네요.
 초등1학년 입학했는데 학교에서 홍역2차 접종안하면 안된다고 독촉전화까지 와서 결국 맞혔는데 중이염이 재발해서 지금까지 치료중입니다.
  MMR 을 맞고 1주일 뒤에 열이 삼일동안 39도이상 오르더니 열이 내린 뒤에 또 2주뒤에 열이 올랐습니다. 결국은 아기가 못 먹고 토해서 이틀 입원했구요. 한달정도가 지났는데 콧물이 계속 흐릅니다.
   일본뇌염과 MMR을 같이 맞게 되었습니다. 정확히 5일후 토요일오후 아이가 열이 38도가 넘어가서 해열제를 먹여 재우고, 6일째에도 열이 나기에 감기라며 약을 줬습니다. 열이 40도가 넘어가고 약은 먹을 때뿐이지 열이 계속 올라가서 저녁에는 응급실에 갔습니다. 바이러스성 인후염 같으니 해열제만 먹이라고 했습니다. 4일 정도 40~41도 가까운 열이 열이 나더니, 접종 후 9일째 되는 날, 발진이 머리,배, 등, 얼굴, 목뒤까지 몸 전체를 뒤덮었습니다. 얼굴, 머리, 배가 온통 빨간색이 되더군요. 역학조사를 해달라고 했더니 질병관리본부 담당자는 "그럼 많이 불편하실 텐데요"라고 말합니다.
  MMR, 수두 예방접종을 했습니다. 그 후로 별다른 이상을 보이지 않던 아기가 6일째부터 열이 나기 시작했고 열이 난 4일후 갑자기 앉지도 서지도 걷지도 못했습니다. 각종 검사를 다 한 끝에 바이러스성 뇌척수염이라는 병명이 나왔네요. 엄청난 양의 스테로이드 주사를 5일동안 맞고, 그 후로도 양을 줄이긴 했지만 스테로이드 약을 15일째 복용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다시 앉고 서고 걷고 있는데 예전만큼 활발하지 않고, 걷는 것도 싫어합니다. 자기가 힘을 주면 발이 딱딱하게 굳을 때가 많아요.
  수두와 MMR주사를 맞고 4일후에 아무 이유없이 열도 없는 경기를 하루종일 했습니다. 멍한 상태로 있다가 침도 잘 안 흘리던 아기가 침을 흘리고는 씩 웃다가 팔다리에 경미한 경련을 해서 놀란 마음으로 병원으로 들고 뛰는 중에 괜찮아졌습니다. 병원에서 집에 와서 한숨 재우고, 젖을 물렸는데 아가가 젖도 제대로 못 물더니, 팔다리가 앞전보다 더 심하게 뻣뻣해지고 입도 돌아가고, 손발이 뒤틀린 상태로 굳어져서 병원응급실로 뛰어가 주사를 맞고 정신 돌아오더니 다시 팔다리 경미한 경련을 해서 주사를 또 맞고.
  딸이 MMR을 접종하고 딱 2주째 되는 날 새벽부터 설사를 시작했습니다. 상태가 전혀 호전되지 않아 장염약을 처방받아 먹은 게 삼일째 되었고요. 삼일전부터 온몸에 발진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전혀 겉으로 오돌토돌 올라오는 건 아니고 색깔만 울긋불긋 하게 발진이 생깁니다. 목, 배, 등쪽으로 쫙 퍼지더니 어제부터는 귀뒷부분, 목, 손바닥, 팔쪽으로 퍼지고 있습니다. 열은 전혀 없었고요.
  두달전 MMR과 수두 맞고 나서 5일후 발열이 시작되었습니다. 약간 콧물만 좀 나는 증상만 있었는데, 열이 점점 심해지더니 이틀째부턴 40도까지 이르러 3일째에 결국 해열제도 안 들어서 입원을 하게 되었지요. 퇴원하고 열흘쯤 또 갑자기 40도 정도의 고열이 나서 병원 가니 해열주사 주더군요. 지금도 평소체온과는 다르게 미열이 지속되고 있구요, 한달정도는 두드러기 같은 것이 들어갔다 나왔다를 반복했네요. 그렇게 아프고 난후 애가 변을 보면 늘 소화가 안 된 덩어리 상태로 봅니다. 뭘 먹어도 덩어리 그대로 나오고 냄새도 변냄새도 설명하기 어려울 정도로 이상합니다.
  MMR이랑 수두 맞고 고열과 발진이 있었는데, 두달이란 시간이 지나갔는데, 계속 설사를 합니다. 한 2~3주 정도 되어가요. 곱똥에 가끔 피도 섞이고, 소변도 찔금찔금 싸는 거 같아요.
  MMR과 수두접종 후 그날 오후부터 하루에 5~10회 정도 몸을 뻣뻣이 세우며 5~10초정도 경련을 일으킵니다. 주사를 맞은 후부터 이틀 동안 그랬습니다. 이틀이 지난 뒤부터 괜찮다싶더니 또다시 이틀 후 경련을 일으키기 시작했으며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경련 횟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MMR 접종을 하였습니다. 일주일뒤 저녁에 몸에 발진이 있는걸 확인했습니다. 귀쪽에는 멍처럼 시퍼렇게 됐구요. 다음날 새벽 일어나서 보니 발진이 얼굴과 온몸에 퍼져있었어요. 열이 너무 올라 대학병원에 갔습니다. 다형홍반이랍니다. 병원에서 조치를 취하는데 열이 안떨어져 경련까지 왔네요. 결국 일주일 입원하고 오늘 퇴원했습니다.
  2일전에 입학전 마지막 남은 MMR과 일본뇌염 접종하였습니다. MMR과 일본뇌염 접종일 오후부터 계속 하품을 하며 약한 두통이 있다고 하더니 8시에는 두통이 심하다고 호소합니다. 그런 두통을 호소한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저녁 먹고 화장실에 갔는데 이상한 냄새가 나서 토할 것 같다며 부릅니다. 다음날 아침에는 두통이 없다고 하더니 오후에 다시 머리가 울리고 지끈거려서 걷지 못하겠다고 하며 살살 걷습니다. 그 다음날, 아침에 다시 괜찮다고 하더니 오후부터는 눈물이 날만큼 머리가 욱신거리며 아프다고 합니다. 지속되는 것은 아니고 별로 아프지 않다가 아팠다가 하는 게 반복되고 있습니다.
  4년 8개월 여자아이입니다. 또래보다 큰 편이고 그동안 엄청 건강했습니다.
MMR추가 접종을 오후5시경에 했고, 한 시간 정도 지나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처음으로 경기를 했습니다. 눈과 입이 돌아가고, 한쪽 어깨가 오른쪽으로 돌아가구요. 정신을 차리고 인근 소아과를 갔을 때는 정상소견으로 나왔는데 그날 밤에 침을 이상하게 흘려서 응급실에 가서 채혈하고 잠든 후에 다시 경기를 하고 새벽에 또 경기를 하고, 발작주사약을 마구마구 집어넣고 하루정도를 잠에 취해 잤구요. 3일입원후에 경기약을 복용하면서 퇴원했습니다.
다시 2일후 낮에 그네타다가 경기를 했구요. 10일 후에 또 했고... 그런데 모든 병원에서 mmr주사부작용에 대해서는 물어봐도 아니라는 식입니다.
  MMR과 수두 예방접종을 했습니다. 그전에는 예방접종 한 후 부작용도 없었는데 이번엔 다르네요.
접종 당일 미열이 있었고 수포성 발진이 있었습니다. 그러더니 발등에도 발진이 생기더니 몸에도 약간씩 생겼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이 지난 다음부터는 설사를 너무 많이 합니다. 평소에 활발한 아이였는데 소리만 지를 뿐 기어오지도 않고 걸음마도 안하려고 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안예모 사이트맵

안예모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