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HOME < 예방접종 부작용 < 부작용 정보

 

폐렴구균 백신 부작용 사례

작성자: 안예모님    작성일시: 작성일2012-12-18 15:14:38    조회: 7,230회    댓글: 0
  폐구균과 로타를 접종 받았는데, 저녁에 옷을 갈아입히는데 배 전체에 분홍빛 두드러기가 났어요. 다음날 두드러기가 다리까지 번져있고, 목까지 올라왔구요. 토를 아주 심하게 했어요. 머리도 막 빠지네요. 우리 아이는 태어나서 20일 정도에 배냇머리가 다 빠지고 더 이상 머리가 빠지지 않았는데, 머리가 좀 빠지네요. 자다가 자지러지게 우네요. 짜증이 심해졌어요. 정말 울지도 않고 엄청 잘 웃는 아이였거든요.
  뇌수막염 폐구균 같이 맞췄습니다. 한번도 아프지 않던 아기가 몇시간 있다가 계속 끙끙 댓습니다. 몸을 만져보니 열이 펄펄 끓더라구요. 병원에서 열이 날지 모른다고 타이레놀 처방해 준것을 먹였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소아과 갔더니 큰병원 가라고 해서 갔더니 입원을 시키더군요. 임파선이 부었다는 거예요.
  폐구균 2차접종을 했습니다. 일주일뒤 주사부위는 까맣게 되고, 멍울은 저깊은 살속에서 딱딱히 굳어가고 애기는 그 부위를 만지면 아파서 인상을 쓰며 웁니다. 다시 병원을 가니 찢어야한다며 대학병원 외과를 가라더군요. 수술해도 어중간 하다고, 괜히 찢어서 수술하면 항체 생기는데 지장있을 수 있으니 그냥 3~6개월 뒤에 보자고 하더군요.
  뇌수막염과 폐구균을 동시에 맞았습니다. 다음날 왼쪽 겨드랑이에서 몽우리가 만져졌습니다
또 온몸에 열꽃이 피었구요. 초음파 찍자해서 찍었더니 신경문제인지 임파선에서 부은건지 모르겠다며 일단 약을 처방해줄테니 지켜보라하더군요.
 폐구균접종 3일 후 귀에서 진물이 흐르길래 병원에 갔더니 중이염이래요. 소아과에 왜그러냐고 물어보니 이유는 많다고 그냥 그러시대요.
  생후 70일인데 뇌수막염, 폐구균 접종을 하고나서 열꽃과 미열이 생겼어요. 약을 지어주길래 먹이는 중이구요. 아기 발을 만져보면 핸드폰 진동오는 것처럼 떨리네요. 두다리만 그러네요.
  뇌수막염 폐구균 접종을 시켰습니다. 집에 돌아온 후 얼굴에 좁쌀같은 발진이 돋더니 온몸에 퍼졌습니다. 그후로 6일째 몸 특히 얼굴에 올라온 붉은 좁쌀 같은 발진이 없어지질 않고 있습니다. 발진 부위가 가려운지 아가가 많이 괴로워하고 있습니다.
 뇌수막염. 페구균 3차접종을 했어요. 8일후 아이가 열없이 경기를 했어요. 평소보다 많이 보챘고 놀라기도 했어요.
  3달된 아기인데요. 페구균접종후 저녁부터 열이 나고 피부발진, 주사맞은 데가 부어올라 병원에 갔는데 입원하라고해서 입원시켰습니다. 피검사후 갑자기 뇌막염이 의심된다고 척수검사를 하자고 합니다.
  뇌수막염, 폐구균접종 1차접종을 했습니다. 밤 11시 부터 아침 6시 까지 30초안에 한번씩 놀라더라구요. 계속 아가를 꼭 안고 있어도 놀라는데 불안한 생각까지 들더라구요. 엄마가 안았는데도 놀라는 아가몸의 반응이 멈추질 않더라구요. 아가도 마음대로 안되는지 괴로워하고 울고 밤을 샛습니다. 2차때부터는 폐구균하고 따로 맞췄는데 괜찮았습니다. 3차 뇌수막염 접종 후에 9시 반에 잠들어서 10시30분에 갑자기 큰소리로 울더니 울음을 안 멈춰요. 달래다 보니까 다리가 좀 이상하더라구요. 손도 못 대게 굉장히 괴로워하더라구요. 뻣뻣해지는 반응도 좀 보이고 주사부위에 붉은 점이 8개정도 나타나고 붓지는 않았구요. 아이가 무척 괴로워하고 자지러지게 울었답니다. 장장 2시간 30분동안 자지러지게 울었네요. 병원의사도 방법이 없어하는데 정말 엄마로서 답답하더라구요.
  8개월 남자아이인데 이번에 폐구균, 뇌수막염을 맞고 많이 힘들어합니다. 열은 나지 않고 계속 보채고 품에서 안 떨어졌어요. 하루 지나니까 괜찮아졌는데, 고개를 오른쪽으로 못돌리네요. 배밀이, 앉기 등 다른 움직임에는 이상이 없는데, 꼭 담이 결린 것처럼 오른쪽으로만 못 돌려요.
  쌍둥이 둘 다 폐구균 1차접종을 받았어요. 잘 자고 잘 먹던 아이들이 밤에 찡찡대길래 보니 열이 39도를 훨씬 웃돌더군요. 시간이 지나도 내려갈 생각은 안하고 자꾸 올라가기만 하고  결국 한아이가 열경기 비슷하게 하길래 놀라서 대학병원 응급실에 갔습니다. 뇌수막염 검사에 피검사등 온갖 검사를 다해대더군요. 예방접종을 했다고 그 때문이 아니냐고 말해도 신경도 안쓰는 분위기. 예방접종때문에 그렇진 않을 것이라는 대답만 들었습니다. 결국엔 정확한 결과가 나올때까지 입원결정이 났네요. 입원하자마자 항생제를 맞았습니다. 한명이 혈관이 약해서 아침에 링겔 꽂으면 저녁되면 발이 퉁퉁부어 바늘을 빼야했고. 다음날 아침엔 다른 쪽을 맞고. 두발, 두손 다 부어서 더이상 링겔 꽂을상태가 안되니 먹는 약으로 주더군요. 검사결과 둘다 백혈구 수치가 2만이 넘었답니다. 일시적인건지 어쩐건지 원인을 찾아야한다더군요. 제 생각엔 폐구균 주사를 맞았으니 아이 백혈구가 활성화된거 아닌가 싶어 예방접종을 맞았다라고 해도 그냥 무시하고 넘기더군요. 그중 한명은 혈액에 세균이 있답니다. 6일만에 백혈구 수치도 정상화되고 더이상 세균검출도 안된다며 퇴원하라더군요. 퇴원시 병명은 둘다 패혈증 이었습니다. 무섭군요. '패혈증' 이라니...
  15개월인데 페구균 뇌수막염 4차를 오전11시에 맞고 열경기를 했어요. 오후에 열이 나서 해열제를 먹고 밤11시에 열이 39도가 넘어서 해열제를 먹이고 바로 열경련이 시작됐습니다. 그동안 그런 일은 한번도 없었구요.
 폐구균과 뇌수막염 3차접종 했습니다. 접종 당일 열이 났고, 다음날에도 계속 열이 나고, 3일째 되는 날도 열이 났습니다. 병원에서는 요로감염이라고 합니다. 혹시 다시 고열이 나면 그땐 입원해야한데요. 증상은 열나고 잠들때 자꾸 깜짝깜짝 놀래요. 화들짝 놀래서 손이랑 발을 치켜드네요.
 폐구균, 뇌수막염, 로타 1차접종을 했습니다. 그날 밤에 열이 39.4도 이상으로 올랐구요. 다음날 아침까지도 열이 떨어지지 않아서 해열제 먹이니까 고열은 떨어지더라구요. 미열이 이틀 갔습니다. 접종한 다음날부터 온몸에 두드러기같이 붉은 반점들이 생기더라구요. 한달이 지난 지금까지 하루에 2~3번정도 발진이 나타났다가 사라지고 합니다. 한번 발진이 시작되면 20~30분정도 되다가 없어지네요. 발진이 시작되면 아이가 아무리 달래도 엄마 쭈쭈도 안먹고 악을 쓰며 울더라구요. 눈물까지 철철 흘리면서. 바라보고만 있어야하는 엄마로써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지금 40개월인데 DTaP를 맞고 1주일 뒤 폐구균과 뇌수막염 4차 접종을 동시에 했어요. 당시에 감기기운이 조금 있었습니다. 그날 약간의 미열이 있다가 3일뒤 열이 정상화되더라구요. 동시접종 1주일뒤 아침에 아이가 갑자기 이상해서 응급실로 달려갔는데 저혈당이 온거예요. 눈이 불안해지고 온몸을 떨길래 혈당을 체크하니까 28이 나오더군요. 지금은 당뇨에 관한 검사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안예모 사이트맵

안예모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