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HOME < 예방접종 부작용 < 부작용 정보

 

뇌수막염 백신 부작용 사례

작성자:     작성일시: 작성일2012-12-18 15:13:00    조회: 4,270회    댓글: 0
  뇌수막염 맞았는데 4일째부터 변이 코같이 끈적끈쩍한 꼽똥을 보고 하루에 한번 보던걸 하루에 8번이상 보더군요. 설사처럼 뽀글뽀글하고, 먹자마자 싸거나 먹다가 싸고 있습니다.
  2개월된 우리 아이 뇌수막염을 맞았는데, 2일째 되는 날부터 온 몸이 빨갛고, 좁쌀같은 두드러기가 생겼어요. 그 부위에서 열이 나구요. 미열도 있고, 보채고, 잠만 잡니다.
  HIB접종후 애기가 눈에 띄게 젖량이 줄었고, 생전 안 하던 설사도 3주내내 했습니다.
비실비실 졸다 깨다 졸다 깨다 하는 아가, 종일하던 옹알이도 뚝 그쳐버리고 목소리 못듣고 울음만 들은지 3주째입니다. 지금은 병원에서도 별 방법이 없고, 두손 놓고 가만히 있는 것 말고는 할 방법 없습니다.
  이제 134일째입니다. 2개월때 뇌수막염 1차맞고 코감기, 기침감기 2주했습니다. 이틀 전에 뇌수막염 2차맞고 그날 바로 콧물감기 시작하더군요
  디피티,소아마비,뇌수막염 접종을 하루에 다 맞춘 후, 고열로 보채고, 울고, 너무나 아기가 힘들어해서 새벽에 응급실로 달려갔습니다. 접종전에는 열도 없었고, 활기차게 잘 놀던 아기였습니다. 안하던 설사도 하고, 마른 하늘에 날벼락으로 폐렴끼도 있다고 하더군요. 일주일 입원하고 온갖 검사를 다 했습니다.
  뇌수막염접종 후, 집에 와서 온몸에 정말 빨갛게 발진이 났습니다. 팔과 다리를 휘저으면서 밤새 한숨도 못 잤어요. 다행히 이틀정도 걸려서 가라앉았는데요, 이번엔 코감기가 와서 다시 병원 출입하네요. 지금도 다른 이상증상은 없는지 지켜보고 있는 중입니다.
  3개월때 뇌수막염 1차접종을 했습니다. 저녁쯤 되니 미열이 있었습니다. 새벽에 깨서 보니 숨소리가 너무 거칠고 애가 불덩어리인 겁니다. 소아과 가서 해열제 받아다가 먹였는데 약기운이 떨어지면 다시 오르기를 반복하여 결국 응급실에 갔습니다. 응급실에 도착해서 다시 잰 체온은 40도가 넘었어요. 다음날 다시 애는 열에 들떠서 턱을 덜덜 떨고 있었어요. 하루종일 대학병원에서 검사를 받았구요. 뇌수막염일 수 있으니 그에 필요한 검사를 해보겠다 이러더군요. 참 어이가 없었습니다. 뇌수막염 예방하자고 접종하고 생긴 일인데, 뇌수막염일수 있다고 하다니. 그 후로도 계속 4시간마다 해열제 먹여야 될 정도로 계속 열이 올라갔습니다.
  14개월 남자 아이입니다. 이번에 뇌수막염과 폐구균을 동시에 접종하고 그날 저녁부터 열이 오르락 내리락 하더니 37, 38, 39, 40도까지 5일을 계속 아파했어요. 결국 5일째 되는날 입원을 하고 호중구 감소증 진단을 받았어요. 백신부작용은 절대 아니라고 하고, 주사맞다가 아기 피부에 세균이 주사바늘과 함께 들어가서 혈액내 염증, 이름도 모를 바이러스가 생긴거 같다 했어요. 이게 말이 되는 소린가요?
  둘째아가 80일째 되던 날, 뇌수막염 1차 접종했는데요.. 접종후에 좁쌀처럼 도돌도돌 빨갛게 온몸이랑 얼굴에 발진이 일어났어요. 지금까지도 볼이랑 허벅지랑 아직 좁쌀처럼 도돌도돌한것이 남아있는 상태에요. 아가가 깊이 잠을 못자고, 잠시 자다 깨고 잠시 자다깨고 깊은 잠을 못자구요. 완전 물처럼 설사를 계속 하네요. 신생아들 응가 지리듯이 계속 기저귀에 응가를 지리네요. 수유량도 엄청 줄었네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안예모 사이트맵

안예모 사이트맵